디카교실 -

균형 바로잡기 3

2014-12-28 19:44

어느 종친회 대학생 성지순례단 학생들의 순례기념촬영에 묘지 앞뜰이 너무 쫍아 부득이 사각 (斜角)으로 비스듬히 찍을 수 밖에 없었다. 이렇게라도 찍어온 사진을 정면에서 찍은 것처럼 사각촬영으로 인한 변형을 토샵에서 바로 잡아보기로 한다.

균형 바로잡기 2

2014-09-28 17:17

왼쪽 교회건물이 심하게 기울어진 모양이 너무 흉측스럽다. 포토샵 작업화면의 툴박스 일부 그림이다.많은 툴(연장) 중에서도 사진 작업에 많이 쓰이는 툴만을 골라 표기한 것으로 위 사진의 기울어진 교회건물을 바로 세우는 등변형 바로잡기에 활용해보기로 한다.

균형 바로잡기 1 - S

2014-09-02 21:33

正자는 알맞게 겹쳐졌지만 정자 주변의 하얀 반사체를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스탬프 툴로 주변의 같은 색깔로 끌어 복사하여주며 자죽을 없애줍니다 처음은 좀 서툴지만 자꾸 연습하다보면 유연하게 스텝 핑 할 수 있다.

균형 바로잡기 1

2014-08-11 10:25

어느 친지 댁에 방문했을 때 거실 벽에 걸린 그림액자 하나가 눈에 띄어 찍은 사진이다. 가정에는 물론 이러한 액자나 유명한 그림 들이 걸려있는 식당들을 흔히 만나게 되는데 카메라가 없을 때는 핸드폰에라도 꼭 사진을 찍어 둔다.

균형 바로잡기 ( 4 )

2014-07-23 17:38

벽에 높이 걸린 액자를 찍으면 사다리꼴로 되기쉽다. 이는 렌즈와 피사체의 윗부분과는 각도가 벌어지고 거리가 길어져 작게 보이며 아래부분은 거리가 짧아 거리가 먼 윗 부분보다 크게 보인다. 이렇게 찍힌 영상은 포토샵에서 바로 잡아줄수 있다.

색조변조하기 (3-2)

2014-06-27 18:55

몇 년 전에 어린이대공원에서 별렸던 외국인 덴서들의 공연사진인데 무대 뒤 배경에 “세계 리듬 & 댄스파티”라고 흰색으로 쓰여 있다. 이 글씨에 채색하는 과정은 지금과는 달리 “툴”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함께 연구해보기로 하겠다.

색 변조하기 (3-1)

2014-06-08 18:35

디카는 필름으로 영상을 형성하는 필카와는 달리 모든 조작이나 작동이 전자식(電子式)으로 영상을 형성하게 되는 과정이 극히 예민하게 작용한다. 한 장소에서 같은 시각에 꽃을 촬영하는데 손에 쥔 카메라 방향이 약간만 틀어져도 노출이나 색감이 달라지는 경우를 많이 경험하게 된다

줄이고 늘리고 자르기 - 2 -

2014-05-17 17:47

반대로 크기가 작은 이미지를 크게 늘리는 경우도 있다. 작은 사진(이미지)를 확대해야 할 경우는 포토샵 메뉴바 ➩ 이미지 ➩ 이미지 크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 크기가 뜬다. 해상도를 늘리는 방법으로 취소 아래 자동(A)을 클릭하면 자동해상도가 뜨는데 품질에서 원하는 크기를 선택할 수 있다.

사진노출 보정하기 -1 -

2014-04-28 11:59

월드컵경기장 인근에 있는 하늘공원에서 찍은 사진인데 찍고 보니 노출부족으로 사진이 컴컴하게 보여 노출 보정을 조작하여 다시 한 장 찍은 것은 노출이 그런대로 잘 맞은 듯 적정노출에 근사치다. 노출부족으로 찍힌 영상은 버리거나 어쩔 수 없이 포토샵에서 알맞은 노출로 보정작업을 거쳐야 한다.

팔레트 구성과 작업

[admin 기자] 2014-04-13 18:34

팔레트에서는 작업중에 필요한 정보와 작업순서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각 팔레트가 수행하는 기능에 대해 알고 있으면 더욱 쉽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메뉴바의 창(Window)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팔레트 메뉴가 나오는데 “툴”처럼 디카사진 보정에는 몇 가지 팔레트 만으로도 충분하다.

최신 기사

주민이 함께하는 아나바다 무지개 마켓

새터마을 무지개 공원에서 새터내대지 학부모 주최로 근처 주민과 초등학생이 함께한 가운데 아나바다 무지게 마켓이 열렸다. 생활용품과 후원한 물품이 전시된 가운데 주민과 학생 학부 아나바다 마을 축제를 즐겼다.

2022 거리로 나온 예술 공연

예랑 하모니카 봉사단(단장 이희숙)은 주민들에게 음악을 통한 힐링을 제공하고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있다. 2012년에 친목동아리로 출발해서 복지관, 요양원, 시민대학 등에서 활동했다.

숲 길 힐링과 풀피리 공연

숲해설과 함께 그림 동화책 감상, 풀피리 공연이 산림형 사회적기업인 나누우리(대표 임리라) 주관으로 숲길 등산지도자 7명을 포함하여 숲을 사랑하는 20여 명의 참가자가 모인 가운데 경기도 의정부시 직동 근린공원에서 열렸다.

문화 예술관

2022 거리로 나온 예술 공연

예랑 하모니카 봉사단(단장 이희숙)은 주민들에게 음악을 통한 힐링을 제공하고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있다. 2012년에 친목동아리로 출발해서 복지관, 요양원, 시민대학 등에서 활동했다.

숲 길 힐링과 풀피리 공연

숲해설과 함께 그림 동화책 감상, 풀피리 공연이 산림형 사회적기업인 나누우리(대표 임리라) 주관으로 숲길 등산지도자 7명을 포함하여 숲을 사랑하는 20여 명의 참가자가 모인 가운데 경기도 의정부시 직동 근린공원에서 열렸다.

초 여름밤에 맛보는 흥겨운 국악 공연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강남 씨어터에서 올해 목요예술 무대가 열렸다. 조예결 보컬의 사회로 열린 공연으로 예결 밴드가 서도 민요 하나하나에 사랑 이야기를 꾹꾹 담았으며 시민들이 초 여름밤에 국악 공연을 감상하며 즐겼다.

별마당도서관 개관 5주년 특별행사 개최

2017년 책을 주제로 서울의 명물로 개관한 소통하는 열린 문화 공간,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개관 5주년을 맞아 앞으로 한 달간의 특별행사를 시작했다

디카교실